알라딘 전자책

검색

영화가 사랑한 클래식 - 영화로 보고, 글로 읽고, 귀로 듣는 클래식의 세계

다연

최영옥 지음

2016-05-31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〈귀여운 여인〉에 〈라 트라비아타〉가 삽입된 이유는?
〈트와일라잇〉의 남녀 주인공이 〈달빛〉에 맞춰 춤춘 까닭은?
영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싶다면, 먼저 클래식을 들어라!


배경 음악은 영화 속 장면과 어우러져 감동을 배가시킨다.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스토리와 명장면 위주로 영화를 각인할 뿐 배경 음악에 대해서는 잘 기억하지 못한다. 바로 이 지점에서 이 책은 출발한다. 49편의 명작 영화에 배경 음악으로 삽입된 클래식의 내막을 음악칼럼니스트 최영옥이 영화 이야기와 더불어 깊이 있고도 재미있게 풀어냈다.
〈귀여운 여인〉에 〈라 트라비아타〉가 쓰인 이유는 이 오페라가 영화의 모티브였기 때문이다. 〈트와일라잇〉의 남녀 주인공이 〈달빛〉에 맞춰 춤춘 까닭은 뱀파이어와 인간의 비현실적인 사랑이 드뷔시의 인상주의 음악과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. 이처럼 클래식을 알면 영화를 좀 더 심도 있게 감상할 수 있다. 이 책이 그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.

영화로 보고, 글로 읽고, 귀로 듣는 클래식의 세계
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‘클래식 입문서’


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음악부터 들어야 할지, 어디서 작품 정보를 얻어야 할지 막막한 게 사실이다. 이러한 이들을 위해 이 책은 가장 쉽게 클래식을 이해하는 효과적인 지름길로써 영화 이야기를 접목했다. 저자는 영화와 클래식 간의 흥미로운 연결고리를 찾아내 독자들이 좀 더 풍부하고 깊이 있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. 이를 통해 독자들은 영화로 보고, 글로 읽고, 귀로 듣는 클래식의 세계를 무리 없이 경험할 수 있다.
이 책에서 소개하는 작품들을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아직까지 여전히 낯선 클래식에 다시 한 번 커다란 호기심이 생길뿐더러 어느새 클래식이 더 이상 고루하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. 한마디로 이 책은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‘클래식 입문서’다. 이제 인생을 살면서 꼭 한 번은 봐야 할 주옥같은 명작 영화와 더불어 클래식의 세계를 제대로 탐닉해보자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